밋밋한일상/요망한리뷰

화이자3차 부스터샷 부작용(눈충혈.고열.근육통)시흥3동 한양의원

낯선i 2022. 1. 18. 01:40
728x90

 

화이자 3차 부스터 샷 부작용(눈 충혈. 고열. 근육통)시흥3동 한양의원 


 Booster Shot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추가접종’을 하는 것을 말한다. 예컨대 1회 접종으로 개발된 백신을 2회 접종하거나, 2회 접종으로 개발된 백신을 3회 접종하는 등 추가 접종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백신의 면역 효과를 강화하거나 효력을 연장하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추가 접종을 하는 것을 뜻한다 -출처 시사상식사전-


멈출 줄 모르는 코로나19는 오미크론이 나오고 부스터 샷에 방역패스까지 나오게 하며 국민모두를 참 힘들게 하는것 같습니다. 백신을 맞던 안맞던 모두 개인의 선택이긴 하나, 방역패스를 도입한다고 한것은 부스터샷을 맞게하려는 장치에 가깝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때문에 2022년1월 12일 수요일 화이자3차 부스터샷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1차 화이자 : 눈 충혈 말고 크게 아픈 건 없었음.
  • 2차 화이자 : 백신 맞은 왼쪽 부위가 붓고 염증이 생겨 열이나고 퉁퉁 부었음. 백신맞은 병원에 가서 주사와 처방약 복용 후 괜찮아짐. 
  • 부스터 샷 화이자 3차 / 모더나를 선택할 수 있었으나 혹여 교차접종으로 인해 부작용이 생겼을 시 원인을 찾기 더 힘들 수 있을 것 같다는 개인적 판단으로. 

접종 후기: 접종 후 집에 도착하여  가벼운 식사 후 타이레놀 한 알 먹고 피로감이 생겨 바로 딥슬립함. 깨어다니 다음날 오전 11시.. 온몸에 열이 났고 어지러움증과 심한 근육통으로 일어날 수가 없었음. 참다못해 부모님께 긴급호출.. 온도를 재보니 40도.  이대로 병원 가는 것도 고통이라 집에 있던 몸살감기약과 타이레놀을 번갈아 먹으며 2일째(목요일) 보냄. 3일째(금요일) 열은 떨어졌으나 근육통이 온몸으로 퍼지고 주사 맞은 부위가 뻐근해져 옴. 4일째(토요일) 오른쪽 눈 혈관이 터짐. (하.. 젤 화남) 다시 열이 오르고 잠이 옴. 5일째(일요일) 눈이 빠질듯한 통증이 밀려옴. 가까운 안과를 찾지 못해 일회용 식염수만 넣어줌. 6일째(월요일) 백신 맞은 한양의원으로 찾아감. 

 

금천구 시흥3동 한양의원

동네 작은 의원 치고는 규모가 꽤 크고 근처 다른 병원들에 비해 외. 내 관상 깨끗해 보이는 곳입니다. 전에는 눈에 들어오지 않던 병원 곳곳의 진료내용도 눈에 띄네요.  음.. 가정의학과 인지.. 내과인지.. 정형외과인지.. 물리치료실도 있고요. 

한양의원 병원 내부

대기실도 접종 후 앉는 곳과 아닌 곳으로 나눠져 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불친절하지 않은 그냥 딱 동네의원 분위기였습니다 그렇지만 문 닫는 시간이  6시 인 것 같은데 한 시간 전쯤부터 청소를 하고 보고 있던 대기실 TV는 꺼버리고..;; 그냥 그랬습니다.  원장님 대화법 시원시원하십니다. 호탕하게 하시고, 근데 부스터 샷 증상을 얘기하고 눈 충혈이 되었다는 말을 했을 때 딱 잘라서 그건 백신 때문은 아니고! 단정 지으시던데  대체 왜인지 모르겠더군요. 분명히 화이자 부작용에 눈 충혈된 사례가 어마 무시하게 나와있는데도 말이죠. 이번에는 주사 없이 처방전만 받아서 나왔습니다. 아, 여기 직원들은 먼저 안녕히 계세요 해도 인사를 안 하십니다. 

 

명확히 들은 것 없이 나와서 인지 묘하게 기분이 다운된 상태로 약국으로 갔습니다. 

같은 건물 1층에 있는 한양 약국 약사분이 굉장히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해주시는 곳입니다. -추천-

광동쌍화탕과 새로나온 코대원시럽

 

코대원 에스 시럽은 이비인후과에서 처방받았을 때는 빨간색이었는데 파란색을 주시기에 여쭤보니 이번에 업그레이드되어 나온 거라고 하더라고요. 코대원 목. 가래 치료제 중 제일 잘 듣는 것 같습니다. 킹 정.

 


 

 

부스터 샷 화이자 부작용 후기 마무리.
미룰 수 있을 때까지 미뤄라. 1차 2차처럼 하루정도 쉬는 것 안됨. 적어도 2일 이상 쉬어야 함.
의사들이 그 백신 나올 때까지 다른 백신은 안 맞겠다고 버티던 그 주사 
노바백스 가 나왔으니 저 백신은 좀 낫지 않을까 기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