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한일상/끄적끄적

tvN 식스센스,술자리에 어울리는 고전게임 라떼는ㅋ

낯선i 2021. 9. 7. 02:26
728x90

tvN 식스센스, 술자리에 어울리는 고전게임 라테는ㅋ

 

예능에서 빠질 수 없는 고전게임 _ ㅋ 기준이 뭐냐 질문하면 참 애매한데, 막상 그냥 고전게임! 하면

고개를 끄덕여지는 신묘한 단어.

007 빵, 바니바니, 더 게임 오브 데스, 타이타닉, 마피아 등 MT나 술자리 등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의 종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유재석웃음

 

1.3.6.9 + 핸드폰 알람 게임 

일정 시간으로 알람을 맞춘 뒤 3.6.9 게임 시작. 숫자를 외치며 핸드폰을 전달하며, 3.6.9에 걸린 사람뿐 아니라 본인이

가지고 있을 시 알람이 울리게 되면 마셔야 하는 게임입니다. 

(3.6.9는 중간에 박수 또는 영어로 부르는 업그레이드 버전 있음.)

 2. 핸드폰 

인기순위 결정전.  여러 명이 동시에 문자 또는 카톡을 해놓고 가장 먼저 응답이 오는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좀 무식한 놀이도 있는데, 각자 머리로 핸드폰 자판을 터치해 놓고 가장 낮은 숫자가 찍혀 나오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 그것. 

 3. 더 게임 오브 데스 (The Game of Death)

젓가락을 두드리며 '명작동화' 가락에 맞춰 "신난다, 재미난다, 더 게임 오브 데스!" 노래를 부릅니다. 노래가 끝남과 동시에 술래가 젓가락으로 한 사람을 가리키며 숫자를 외치면 지정당한 사람으로부터 술래가 말한 숫자만큼 떨어진 자리의 사람이 새로운 술래가 됩니다.

 4. 타이타닉

커다란 맥주잔 위에 빈 소주잔을 띄우고 돌아가면서 소주를 조금씩 잔 위에 따릅니다. 

소주잔이 점점 무거워져 가라앉게 됐을 때, 소주잔을 가라앉게 만들 사람이 벌칙을 받습니다. 

5. "사랑해! 병 ~ 신 " 

술래로부터 "사랑해"라는 고백을 받은 사람은 "병 ~ 신"이라고 답변해야 합니다. " 사랑해" "병 ~ 신" " 사랑해" "병 ~ 신"  몇 번 오가다 보면 어느새 웃음이 터져 나오게 마련 이조. 이때 웃으면 술래가 됩니다. 

6. 야 한 게 임 

남녀가 섞어 앉으면 종이를 물에 묻혀 몸에 붙인 뒤 떼는 게임과 손을 이용하지 않고 몸을 맞대 과일이나 식기를 옆사람에게 옮기는 게임 등이 있습니다. 

 

 

과일 섞어 주: 미리 페트병 과일 주스를 준비합니다. 술과 주스를 섞어마시는 게 별미, 평범한 주스보다는 매실 같은 독특한 향의 주스가 맛있고 요구르트, 요플레 주도 한때 인기였지요.

50세주:소주는 너무 독하고, 그렇다고 백세주를 먹기엔 주머니 사정이 안될 때 섞어 마시는 것이 '50세주" 

티백 주 : 소주에 녹차 티백을 담갔다가 마시는 술. 소주의 쓴맛은 줄어들고 녹차의 은은한 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술집에서 녹차 티백까지 주지 않으므로 술집에 가기 전 따로 챙겨갑니다. 독한 술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마지막으로, 건강과 몸매 지키며 술 마시려면. 

먹고 나서 마십니다. 위장이 비어있으면 알코올 흡수가 빨라집니다. 고단백 식품을 먹되 기름기는 NO. 단백질은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는 반면 기름기 있는 음식은 알코올 분해를 방해하고 지방간을 유발합니다. 또한 아무리 섞어 마시는 술이  인기라 해도 폭탄주 난 술과 청량음료의 조합은 피하세요. 

 

 

유재석웃움